대전 유성구, ‘민원업무 방문 예약제’ 활용하세요!
1층 민원실을 제외한 부서 출입 통제로 ‘민원업무 방문 예약제’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26 13:50: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1층 민원실을 제외한 부서 출입이 통제됨에 따라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민원업무 방문 예약제’를 실시한다.

구는 ‘코로나19’ 전염 확산을 예방하고자 지난 24일 청사 출입 통로를 본관 정문 한 곳으로 통일해 발열을 동반한 호흡기 감염병의 징후를 확인 할 수 있도록 열감지화상카메라를 통한 체온측정을 실시하고 마스크 착용도 유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민원실을 제외한 부서 출입 통제로 민원인은 1층에 마련된 지정된 장소에서 담당공무원을 만나 민원상담과 서류 확인 등을 하게 돼 민원처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구는 이로 인한 청사 1층 로비의 혼잡을 막고 민원인의 불편을 덜어주고자 ‘민원업무 방문 예약제’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민원업무 방문 예약제’는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과 방문시간을 사전에 정하는 제도로 민원담당자 부재 등의 사유로 인한 민원 대기시간을 줄이고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부득이하게 외부인 청사출입을 통제하게 됐다"면서, “불편하시더라도 주민분들께서는 우선 전화로 담당자와 민원사항에 대해 상담을 받으시고 방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전화로 방문예약을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