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코로나19의 지역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26 14:28: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서구는 장종태 구청장이 직접 방역 일선에 나서고, 서구 관내 23개 모든 행정복지센터 주관으로 방역 소독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의 지역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종태 구청장은 26일 이용자가 많은 둔산동 갤러리아 백화점 앞 버스 유개 승강장 등에서 둔산2동 자율방제단 및 동 직원들 함께 방역 소독을 하고, 지하보도 이용주민에게 마스크를 배부했다.

특히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종교시설을 방문해 철저한 방역활동을 당부하는 등 구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노력했다.

또 서구 관내 23개 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부터 버스정류장, 지하철역, 어린이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방역은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지속할 방침이다.

구는 대전 지역 확진자 발생에 따른 총력 대응의 일환으로 ▲공공체육시설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경로당 ▲어린이집 ▲공공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휴관 중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응으로 ▲전 직원 마스크 착용 근무 ▲구청 현관 열화상카메라 설치 ▲별도의 민원접견실 설치(서구청 1층 로비) 등 방문자와 민원인이 많은 구청의 감염 차단과 민원인 건강 보호에도 주력하고 있다.

장종태 구청장은 “대전 지역의 확진자 발생에 따른 구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실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구민 여러분께서도 일상생활에서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