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감염예방 총력 대응하는고령군
청사 출입관리 및 소독 강화, 구내식당 이용시간 조정 등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2-27 22:26:15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됨에 따라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섰다.

먼저, 군은 코로나19 유입으로 청사가 폐쇄되는 초유의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 열화상 카메라가 설치된 본관 정문과 민원실 출입구를 제외한 모든 출입문을 폐쇄하여 청사 출입관리를 강화하고, 청사 방역도 주1회 전체 방역을 실시하고 민원실 등 평소 주민들과 직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은 매일 1회 소독을 실시한다.

구내식당도 부서별 시간을 지정하여 식당 내 밀집을 방지하고, 상호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마주 앉지 않고 한 방향으로 앉아 식사를 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임산부 및 확진자, 자가격리자와 직·간접적으로 접촉하여 감염의 우려가 있는 등 조금이라도 코로나19 증상이 의심되는 직원에게는 재택근무를 실시하도록 조치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19 감염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다소 불편한 사항이 있더라도 많은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며, 지역 내 확산방지를 위한 대응책을 강구하여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감염에 특히 취약한 노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감염예방을 위해 시설물 11개소에 대한 방역작업을 완료하였으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에 대해 위생관리 철저 및 외부인과의 단절을 위한 시설 거주를 독려하고, 복지시설 방역물품 및 코로나19 격리자 긴급 생활안정 지원등에 대해 예산 성립전 사용으로 36,150천원을 선집행하여 손소독제 및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배부하는 등 코로나 19 감염예방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