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브랜드디자인 첫 선!
대학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디자인을 개발, 40여종을 제품화하여 대학 내 역사비전실에 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2-27 22:52: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속발전형 대학을 실현하고자 지난 5개월 간 고유브랜드 디자인을 개발하고 이를 제품화 한 첫 샘플을 제작해 26일 공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완성된 이번 사업은 노황우 교수(시각디자인학과, 기획부처장)를 중심으로 지난 9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11월 8명의 내·외부 대학브랜드관리위원과 디자인 개발을 위한 학생 3명을 구성해 추진했다.

이러한 개발과정의 결과로 대학의 심벌마크와 로고를 바탕으로 △대학 내 안내판 및 사인 △상품로고 디자인 △유형별 제품화 샘플을 선보였다.

우선 제작된 샘플은 △티셔츠 △에코백 △우산 △볼펜 △모자 △머그컵 등 다양한 디자인을 가진 40여종에 이르며 대학 내 역사비전실에 전시되게 된다. 또한 구성원과 지역주민 등의 반응을 통하여 브랜드 디자인 상품화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학브랜드화를 주관한 노황우 부처장은 “이번 디자인 및 샘플 개발로 우리 대학이 지역과 함께 하고 있는 지역상생 프로그램에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학생, 교직원, 동문, 지역주민들에게 대학의 첫 브랜드 제품을 이용할 기회를 드려 애교심과 자긍심을 더 갖게 되는 것이 바람"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