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위한 봉사 손길 이어지는 태안군
금화PSC 마스크 기부, (사)모범운전자회 태안지회・대한적십자사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3-10 07:07:38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에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기업과 단체의 따뜻한 손길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대한적십자사 태안지구협의회(회장 가장현)와 (사)모범운전자회 태안지회(회장 지대진)가 각각 지난 7일과 5일 태안터미널 내 버스 및 승강장 좌석 등을 소독약과 페이퍼 타월을 이용해 닦는 방역 봉사를 펼쳤다.

이와 함께 ㈜금화피에스씨(PSC) 노동조합(지부장 송상표)는 지난 5일 중증장애인・독거노인・한부모가정 등에 전달해 달라며 마스크 200개를 기부했다.

군은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지역 기업과 단체의 봉사 및 기탁 문의가 이어짐에 따라, 자원봉사센터 내 ‘마스크 기부 플랫폼’을 운영해 마스크 기탁을 원하는 기업의 참여를 받고 있으며, 이와 함께 방역릴레이 봉사 접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군 자원봉사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가 예상되는 3월 16일 이후, 독거노인・한부모가정・다자녀가구 등 350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마스크・손소독제・물티슈・비누・치약・칫솔 등의 위생용품을 배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지역 사회에 많은 기업과 단체의 도움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모두 힘을 합쳐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금화PSC 마스크 기부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