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소상공인 융자금 문의 '급증'
- 정책자금, 특례보증 등 문의 1000건 넘어…5월 이후 신청수 증가 예상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3-12 14:34:1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경영 악화에 따라 지역 내 소재한 소상공인들의 융자금을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1,000건이 넘는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충남신용보증재단 보증지원 규모 확대 및 정부에서 시행하는 정책 자금에 대한 이자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지난 3월 11일을 기준으로 집계한 결과 천안시 내 소재한 소상공인들의 융자금 지원 접수 건은 정부 정책자금의 경우 1,003건, 303억 원, 특례보증의 경우 72건, 17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시는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속한 심사 및 대출 실행이 가능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박은주 일자리경제과장은 “천안시가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융자금 이자 지원 사업에 대한 문의가 하루 평균 20건을 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의 경우 2020년 2월 이후 신규 대출자가 대상인 점을 감안한다면 5월 이후 신청 건수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활을 걸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