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체력단련장 등 밀집장소 방역 집중 관리하는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3-16 10:17:1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집단 감염 발생 위험이 높은 체력단련장, PC방,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방역관리 강화에 나서고 있다.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체력단련장,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PC방, 요양시설 등 노인 집단생활시설에 대한 우려가 높아져 시는 민관 합동으로 2인 1조 5개반의 방역팀을 구성해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요양시설 128개소, PC방 372개소, 체력단련장(헬스장) 153개소를 소독하고, 예방활동 홍보물 부착 및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하도록 조치하고 있다.

이 외에도 시설 관계자에게 운동기구, 컴퓨터 키보드, 휠체어 등 주 사용 물품에 대한 지속적인 소독을 포함해 밀집공간에 대한 자각으로 주기적인 환기를 당부하고 있다.

15일에는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이 불당동의 한 PC방을 찾아 방역팀의 활동을 지휘했다.

구 권한대행은 PC방 관계자와 방역반에 빈틈없는 실내 소독을 주문했으며, 사업장 내 코로나19 예방활동을 꼼꼼히 점검했다.

방역팀은 시설 내 바닥에 분무형 소독제를 살포하고, 헤드셋과 책상, 키보드 등 집기류에는 스프레이형 소독제를 살포하는 작업을 펼쳤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시내 전역 차량분무소독을 매일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천안역, 전철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에는 지속적 방역을 강화해 집단감염방지를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