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불편 독거 어르신 이사지원으로 훈훈한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3-16 12:48:55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장희, 공공위원장 오익창 )위원 10여명은 3월13일(금) 오전10시부터 관내 거동불편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삿짐을 옮겨 드리고 낡고 오래된 가전제품을 새것으로 교체해 드렸다.

이날 이사를 지원한 세대는 하지장애로 거동이 불편하여 평소 생활에 어려움이 있던 대상자로 이사비용이 없어 곤란을 겪고 있던 것을 협의체에서 지원하게 되었다. 단칸방에 오래된 냉장고와 낡은 가스렌지를 정리하던 위원들의 추천에 따라 이날 냉장고와 가스렌지 전기요 등 1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구입하여 지원했다.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11월에 구성이 되어 현재 39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있으며 영농사업으로 마련된 수익금으로, 다양한 형태의 길동무사업 추진, 취약계층을 위한 빨래방 운영, 주거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장희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동참해 준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모두가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위원들을 격려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