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게 휴대용 손 소독제, 마스크 추가 지급하는 영주시
3월 20일까지 임산부 400여명 대상으로 지급
김정욱 | 기사입력 2020-03-17 10:30:18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16일부터 영주시에 주소를 둔 400여명의 임산부에게 휴대용 손 소독제 800개와 마스크 4,000개를 추가 지급한다.

영주시는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현재 임신 중이거나 출산 6개월 이내 여성) 400여명을 대상으로 1인당 휴대용 손 소독제 2통과 마스크 10매를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3월 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례브리핑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은 고위험군인 임산부가 마스크 구입을 위해 장시간 외출과 대기하는 동안 감염에 대한 불안감이 클 것으로 판단돼, 마스크 1,500매를 구입해 300여명의 임산부에게 우선 지급한 바 있다.

신청기간은 20일까지며, 이번에 배부하는 휴대용 손 소독제는 알코올 70% 함유로 살균소독, 보습력을 골고루 갖추고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향상 손 소독이 가능하다.

물품 수령방법은 대리인이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 보건지소나 동 행정복지센터에 산모수첩 또는 임신확인서 등을 지참하고 대리인 신분증을 추가로 소지해 방문해 지급 받을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는 해당 읍·면 보건지소와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화 상담 후 수령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영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감염 확산으로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격고 있고, 저 출산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 되고 있다."며, “지금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감염병 확산과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