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취학 아동대상 마스크 배부 한 상주시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3-17 15:06:52

[상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상주시는 3월 16일(월) ~ 18일(수) 3일간 미취학 아동(만 6세 이하) 약 2,700명을 대상으로 방역물품(마스크) 7,725매를 배부하고 있다.

대상은 만 2 ~ 만 6세 아동수당 대상자로서, 만2세 아동은 2매, 만 3 ~ 6세 아동은 3매씩이다. 보호자가 신분증을 지참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확인 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배부하는 마스크는 삼성이 기부한 것과 재난관리기금으로 구입한 물량이다. 시중 약국의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동들의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아동용 마스크를 배부하면 면역력이 약한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마스크 등 예방물품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