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예비후보, 잠홍저수지 수상복합레저파크 현장 공약 발표
서산 제3공원으로 조성해 서산시민의 수상레저·문화생활 공간으로 조성
나정남 | 기사입력 2020-03-19 10:55:49

[성일종 국회의원 예비후보]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성일종 국회의원 예비후보(미래통합당, 서산시·태안군)는 현장 공약 발표 두 번째 순서로 잠홍저수지 수상복합레저파크 건설 계획을 발표했다.

잠홍저수지에서 열린 이날 공약 발표는 제안 및 수혜 지역인 음암면·수석동·동문동 일대 이·통장들과 새마을지도자·부녀회 등 주민 수 십 명이 참여해 질문을 던지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잠홍저수지의 수질 문제점을 제일 먼저 지적한 문기섭 통장(잠홍 2통)은 “농업용수로 쓰기 어려울 정도로 수질이 좋지 않다"며, “수질 개선과 공원 개발이 함께 이루어 진다면 주민들에게 큰 선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주민들에 따르면 저수지 주변에 데크길과 산책로 등이 조성돼 있으나, 유입된 퇴적물로 인한 저수량 감소, 수질악화 등으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낮은 상황이다.

이에 저수지 관리권을 갖고 있는 한국농어촌공사는 수질개선을 위한 준설 등 연구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성 예비후보는 “준설된 퇴적토의 경우 폐기물로 분류돼 외부로 반출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며 “이를 이용해 인공섬을 조성한 후 편의시설, 공연장을 설치하고, 출렁다리로 연결해 관광자원으로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잠홍저수지에서 열린 이날 공약 발표]

또 준설로 확보된 수변공간은 보트, 수상스키 등 수상스포츠 체험장으로 이용하고, 생존수영 체험장을 유치해 아이들과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성 예비후보는 “제1부춘산공원, 제2호수공원에 이어 서산시 제3의 공원으로 조성해 서산시민과 인근 시군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며 “중앙정부와 협의를 통해 필요한 국비확보 및 행정적 지원을 이끌어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성일종 예비후보, 잠홍저수지 수상복합레저파크 현장 공약 발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