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의회 김관형 의원, 유성유스호스텔 건물 및 부지활용 방안 제안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3-23 10:17: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김관형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지난 20일 열린 제24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유성유스호스텔 건물 및 부지의 활용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먼저 김관형 의원은 “현재 유성구는 인구증가와 함께 급변하는 지역주민들의 수요에 발맞춘 적극적인 예산편성 및 집행이 필요한 시점이며 이에 유성유스호스텔의 향후 활용방안과 연계하여 구립시설 건립을 제안 한다"고 말했다.

먼저 시설노후화와 주변 환경 변화로 제 역할을 못하고 있는 유성유스호스텔의 문제점을 지적한 김 의원은 “유성유스호스텔의 부지는 유성구에서 활용도가 높은 몇 안 되는 공유재산 중 하나로 위탁기간이 종료되는 2023년 이후의 활용계획에 대해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유성유스호스텔 부지의 활용방안으로 세 가지 방안을 제안했다.

첫 번째로는, 서울시 마포아트센터를 예로 들어 젊은 지역문화인들을 발굴하고 주민들의 문화향유기회 제공을 위한 ‘유성아트센터 및 유성문화재단 설립’을 제시했다.

두 번째로는 전주의 어린이창의체험관을 예로 들며 지역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체험할 수 있는 ‘유성어린이체험관 설립’을 제안했다.

세 번째로, 인천 서구 2청사 등과 같이 유성구의 대민행정여건 개선을 위한 ‘유성구 제2청사’로의 활용을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본 의원이 제안한 내용을 참고하여 유성유스호스텔 건물과 부지의 활용에 대해 유성구에서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하며 유성구민이 다함께 더 좋은 유성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