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도마2동,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마스크’ 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3-24 14:55: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부족현상을 겪고 있는 가운데 동 주민들이 직접 면 마스크 만들기에 나섰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에 따르면 도마2동 자생단체(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30명은 마스크 품귀현상에 대한 주민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감염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봉사한다는 한마음으로 지난 23일 한 자리에 모였다.

비록 바쁜 일정으로 인해 재능기부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봉틀을 대여해 주고, 봉사자들을 위한 음료수를 제공하는 등 온정의 마음을 전했다.

이날 마스크 제작은 도마2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됐으며, 재료비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금으로 마련했다.

완성된 마스크는 오는 30일 장애인이나 아동,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노옥자 도마2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자원봉사에 참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있어 우리는 극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