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코로나19 극복 위해‘일제 방역의 날’운영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3-24 17:39:35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깨끗하데이! 안전하데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주 수요일을 ‘일제 방역의 날’, 이른바 ‘청정데이’로 정해 방역역량을 집중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매주 수요일 실시하는 ‘일제 방역의 날’에는 공공기관과 기업, 민간단체, 각 가정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동네, 직장, 다중이용시설 등 사람의 손이 닿는 곳곳을 함께 소독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상적 방역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일제 방역의 날’에는 열린 공간에 소독제를 분사하는 실외 방역활동뿐만 아니라, 다중이용시설, 마을 내 소규모 체육시설, 사무실과 가정의 문손잡이, 책상, 키보드, 스위치, 수도꼭지 등 자주 사용하는 접촉표면을 깨끗이 닦는 소독을 집중 시행한다.

시는 자율적 실천을 위해 필요한 손소독제와 소독스프레이를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참여인력에게 우선 보급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소규모 집단감염 발생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사람 손이 닿는 접촉면을 수시로 소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 모두가 일상 속에서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방역’을 통해 코로나19를 슬기롭게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