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논의하는 구미시의회
김이환 기자 klh0422@naver.com
기사입력 : 2020-03-24 17:53:38
시민들의 경제적 피해에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지원 방침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구미시의회는 24일 오후 2시 3층 간담회장에서 코로나19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관련 전체 의원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과 장기화 우려 등으로 시민의 삶이 위축되고 경제적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구미시민들의 삶을 보호하고 기본 안전망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여 긴급 간담회를 개최한 것이다.

주요 사안으로 재난긴급생활비를 지원하는 것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구미시의회는 구미시민들의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경상북도 지급기준인 262억원에 78억 증액된 340억원 지원하는 기본안에 합의했다.

구미시의회는 재원마련을 위해 제101회 전국체육대회를 보류하거나 연기 하더라도 구미시민들의 경제적 어려움 해소와 심각한 위기에 놓인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고자 보다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지원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불필요한 행사의 취소, 긴급하지 않은 사업 축소 등 예산 절감과 강력한 세출구조조정을 통해 가용 예산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김태근 의장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경제적 불안과 어려움으로 시민들의 고충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구미시민의 안정적인 삶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