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운전자와 도보 방문객들에게 책 빌려드립니다
휴관중인 광주시 광산구립도서관, 한시적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김금희 | 기사입력 2020-03-24 20:24:19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휴관 중인 광주시 광산구의 장덕·이야기꽃·첨단·신가·운남어린이 구립도서관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렌탈 북’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코로나19 여파로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도서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빌릴 책을 신청하고, 다음날 정해진 시간에 해당 도서관을 방문하면 대여해주는 방식이다.

차량 운전자는 물론이고 도보 이용자도 대출증을 지참하면 각 도서관 지정장소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1인 5권까지 3주간 책을 빌려준다. 대여책은 책 소독기로 살균후 포장된다.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 등은 기존 ‘책나래’ 서비스를 이용하면 집에서 책을 받아볼 수 있다.

광산구는 서비스 이용 시민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당부했다.

광산구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를 주면 좋겠다"며 “시민의 도서대출 불편 해소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실행하겠다"고 밝혔다.

드라이브 스루 책 빌리기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자료실(장덕: 960-3996, 이야기꽃: 6818, 첨단: 8298, 신가: 8515, 운남어린이: 6445)에서 한다.

차량 이동형 민원서류 발급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첨단2동 행정복지센터도, 본인에게만 발급하던 민원서류를 위임서류 구비자에게도 한시적으로 발급해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