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및 군민 자발적 참여로 보건 사각지대 지원 위해 마스크 기부함 운영하는 달성
소중한 마스크, 더 소중한 이웃을 위해 나눠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3-25 09:32:30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24일부터 보건 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달성군청사 내 종합민원실 입구에 사랑의 마스크 기부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치는 국가 유통망을 통해 마스크가 공급되고 있지만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하고 있는 보건 사각지대 이웃들에게 공직자와 군민들이 도움의 손길을 모아 따뜻한 희망을 전달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청 입구에 설치한 기부함에 마스크를 기부하면, 자원봉사자가 주 1회 회수하여, 포장 손상 여부 등을 검사 후 보건 사각지대 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마스크 나눔은 누구나 참여가능 하고, 기부방법에는 제한이 없으며 군청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서도 기부할 수 있다.

관내 유관기관 적극 동참 유도 및 홈페이지, SNS 등 각종 매체 홍보를 통해 군민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