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소식
대전 대덕구,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 LH대전충남지역본부 동참!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3-25 10:30:44
공공기관 첫 협약, 14개 점포 6개월 동안 25% 임대료 인하 혜택 제공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25일 구청에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자영업자들의 고통분담을 위해 공공기관으로서는 처음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대전충남지역본부(최화묵 본부장)와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을 맺었다.

구는 지난 3일부터 전국 자치구 중 처음으로 매주 1회 이상 착한 임대료 확산 릴레이 상생협약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협약으로 93개 점포에 6438만 원의 임대료 인하 혜택이 주어진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 여덟 번째 릴레이 주자로 나선 LH대전충남지역본부는 대덕구 법동 주공3단지 내 상가 점포 14곳에 6개월 동안 임대료 25%를 인하해 주기로 했다. 인하된 임대료 총액은 1천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화묵 본부장은 “국가적인 경제위기 상황에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자영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계신 분들이고, 그 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한 상생협약 릴레이에 LH 대전충남본부도 기꺼이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 협약이 더 확산돼 지역의 소상공인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6개월이라는 기간 동안 임대료를 인하해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임차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신 최화묵 본부장께 감사드린다. 고통을 나누는 따뜻한 마음들이 있기에 코로나 경제 한파도 봄날에 얼음 녹듯이 금방 녹아내릴 것"이라며 “우리 구는 지난주 발표한 경제살리기 종합대책이 경제 활력 회복으로 이어져 지역경제에도 꽃이 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 19일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소비촉진·상권 활성화·정서적 힐링·경제체력 강화 등 4개 분야 47개 추진사업을 발표한 바 있다. 속도감 있고 과감하며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경제대책 추진을 위해 구는 모든 행정자원과 정책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한편 구는 임대료 인하 확산을 위해 임대료를 인하해준 임대인에게 인하분의 일정액을 재산세 등 지방세 감면을 통해 보전해 줄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