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드라이브 스루로 기부하고 화훼농가도 돕는다!
제철 꽃과 화분 구매로 지역 화훼농가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3-25 13:26:2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25일 유성구청 본관 앞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기부(승차기부)와 화훼농가 살리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생계에 위협을 받는 취약계층과 화훼농가를 돕고 기부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사회 분위기를 전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들은 즉석밥, 라면, 마스크, 손소독제 등 코로나19로 고통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용품을 차량에 싣고 구청에 도착해 대학생 봉사자의 도움으로 차량에 탑승한 채 물품을 기부했다.

유성구행복누리재단은 관내 화훼농가의 제철 꽃과 화분을 화훼유통연합회로부터 일괄 구매하고 유성구자원봉사센터는 기부자와 주민들에게 꽃과 화분을 1개 가격으로 2개씩 판매하며 화훼농가 살리기 캠페인을 펼쳤다.

유성구행복누리재단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얻은 수익금으로 꽃과 화분을 재구매해 판매를 이어갈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기부를 통해 기부자의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감도 얻을 수 있다"며, “위기 극복을 위한 주민들의 나눔문화가 확산돼 코로나19 사태가 조속히 해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