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고을 종합체육시설 조성사업’ 국․도비예산 확보 총력 하는 성주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3-25 20:26:40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에서는 군민의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별고을 종합체육시설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경북도청을 방문하여 사업의 타당성 및 필요성을 설명하고 내년도 균특사업 선정과 내년도 실시설계비 9억원 중 국·도비 예산 4억 6천만원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성주별고을체육공원 인근 대가면 옥성리 11-2번지 일원에 부지면적 107,761㎡(약 32,600평), 총사업비 190원 규모로 테니스장, 정구장, 다목적운동장, 파크골프장, 국궁장, 스포츠클럽(볼링장 등) 등 각종 체육시설에 대하여 2023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현재 부지 매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배은영 새마을체육과장은 경북도 체육진흥과를 방문하여 사업의 필요성, 추진상황 등을 설명하고 내년도 균특국비 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건의하고 내년도 사업비로 기본 및 실시 설계비 9억원 중 국·도비예산 4억 6천만원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체육시설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관한 의견도 교환하기도 하였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성주별고을체육공원 인근에 각종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노후된 체육시설 개선 및 집적화를 통하여 지역주민의 체육시설 이용률 제고는 물론 시설관리 효율성 등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