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호 예비후보, 지역 어르신 초청 해 소통의 시간 가져
지역의 뿌리, 가장 중요한 소통 대상 어르신 모신 장세호 소통 간담회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3-26 13:21:00

[칠곡타임뉴스=김이환 기자] 25일(수) 장세호 고령·성주·칠곡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지역 어르신 12분과 함께 간담회를 열었다.

장세호 예비후보는 지난 50년간 일명 한국당만 찍어온 어르신들에게, “의성은 인구 6 만에 예산 7,000억, 김천은 13만 명에 1조 원이 넘는다. 그러나 칠곡군은 인구 12만에 예산이 5,000억 밖에 되지 않는다."며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구미시도 매우 어렵지만, 시장이 민주당인 구미시는 시가 보증해주며 천만 원씩 대출을 해준다. 그런데 칠곡군은 돈이 없어서 못 해준다."고 안타까워했다.

지역경제가 너무 어렵다는 어르신들의 불안감의 이야기들은 “칠곡군은 오히려 3년 전보다 인구가 6천 명이 줄어, 동명면 정도의 인구가 없어졌다. 사람이 없으니 집값도 내려가고 장사도 안된다."며, 오히려 “지난 20년 동안 그동안 의리로 찍어온 한국당이, 우리 지역을 발전시킨 게 뭐가 있는지 이야기할 수 있느냐."등이 대다수였다.

또한 “지금 우리 지역이 살아야 하는데 좌파 정권 심판이라는 말도 안 되는 선동구호로 현혹하려 하고 있다. 나이들은 우리들도 안다. 지금 미국은 코로나 검사받는데 4백만 원이 들어가는데 우리는 무료로 검사해 주지 않느냐, 외신들은 한국이 코로나19 대처를 정말 잘하고 있다고 칭찬 일색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가짜 뉴스로 혼란한 어르신의 물음에 장세호 예비후보는“사진을 조작해 마치 진실인양 사람들을 속이려 하는 세력들이 너무 많아 우리 어르신들이 많아 속는 것 같아 안타깝다. 파주로 간 LG는 지난 정부 때 결정된 것인데, 왜 현 정부 탓을 하느냐."며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이제 노인들은 괜찮으니, 젊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줘라."는 한 어르신의 주문에 장세호 예비후보는 “그런 말씀 해주니 참 감사하다. 일자리 창출은 정말 큰 고민이다. 지금 구미 공단이 어려우니 칠곡은 덩달아 어려워지고 있다. 북삼 환승역이 세워지면 덕포 대교를 통해 구미 5공단까지 15분이면 이어진다. 지금 400만 평 중 10%밖에 분양되지 않은 구미 5공단이 활성화되려면 교통이 편리해야 한다."라며 구미와의 상생을 제시하고, 청년을 위한 공약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KTX는 김천구미역이 있어서 못 짓는다."는 물음에는 “고속전철은 교차 환승으로서, 모든 역에 다 서는 것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장세호 예비후보는 “다들 알고 있겠지만 장세호가 일은 정말 잘 하지 않느냐, 칠곡군에서 자라고 칠곡군수를 해 오면서 누구보다 칠곡을 잘 안다고 자신한다."며, “예전 무소속 칠곡군수 시절에는 지켜줄 당이 없어, 다소 어려웠지만, 지금은 다르다. 우리 지역과 자식들을 위해서라도 이제는 우리 지역민들이 현명해질 필요가 있다. 일 잘하는 장세호를 선택해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