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살리는 힘, 성주참외 온라인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3-26 13:36:38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성주군은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성주군청 소회의실에서 성주군과 월항농업협동조합, 주식회사 월드와 성주군의회, 농협중앙회성주지부장과 성주조합공동사업법인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참외 온라인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외부활동 자제와 소비심리 위축 현상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온라인을 통해 소비하는 비중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맞춰 온라인쇼핑몰(하루10kg, 1,000박스 이상) 이용 및 택배비(5kg 2천원, 10kg 2천 3백원) 절감을 통해 참외가격 안정화와 농가소득 향상에 뜻을 같이 하게 되어 이루어진 자리이다.

성주군은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이에 따른 마케팅, 홍보비 등 일정부분 지원할 예정이고, 월항농협 고품질의 참외 선별 및 포장하여 납품하고, ㈜월드 온라인 유통 및 택배 경험을 활용하여 온라인 판매사업 증진에 도모하고자 한다.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쇼핑 거래가 급증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이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판로개척으로 농가소득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