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타고 세종여행하세요, 지도 한 장으로 OK!
세종도시교통공사 ‘버스타고 세종여행’ 통합 관광 안내지도 제작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3-27 14:03:1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대중교통 이용활성화와 시민들의 관광 편의 증진을 도모하기 위하여 버스를 타고도 세종시의 주요 명소를 관광할 수 있는 ‘버스타고 세종여행’ 통합 관광 안내지도를 제작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관광 안내지도에는 지난 해 9월 1차 관광 안내 지도를 발행한 후 새롭게 발굴한 역사, 예술, 자연, 교육시설 등 세종시의 38개 명소를 포함한 17개 버스노선 주변의 61개 여행지를 담고 있다.

지도 앞면을 살펴보면 세종시의 주요 명소 위치와 버스정류장 이름을 같이 병기해 버스 여행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지도에 있는 명소 옆에 위치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기만 하면 그 명소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여행에 필요한 풍부한 정보까지 제공해 준다.

안내도 뒷면은 주사위를 굴려 버스를 타고 최종 목적지인 대통령 기록관에 누가 먼저 도착하는가에 따라 순위가 결정이 되는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보드게임도 담고 있다.

이번에 발행한 ‘버스타고 세종여행’ 통합 관광 안내지도는 세종시의 주민센터, 터미널, 보건소 등 다중이용시설을 통해서 배포하고 있으며, 세종시와 교통공사 누리집에서도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세종도시교통공사 고칠진 사장은 “‘버스타고 세종여행’ 통합여행안내지도 발간을 계기로 더 많은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생산적이고 활기찬 대중교통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