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산불조심으로 휴일 없는 안동시 공무원들!
이태우 | 기사입력 2020-03-29 20:55:17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는 휴일에도 코로나19와 산불 예방을 위해 박성수 부시장을 비롯하여 각 국장들이 비상 근무에 여념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일요일인 3월29일 민원인들의 방문이 한산한 안동시청이 서정국 건설도시국장과 이홍연 보건소장을 비롯한 각 실국에서 공무원들이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안전과 건조한 날씨로 인한 산불 예방을 위해 휴일도 반납한 채 공무원들이 근무하는 모습을 볼 때 시민의 한사람으로 든든함을 느낀다.
안동시는 코로나19 상황에 대한 초기 대응과 지속적인 관리를 충실히 수행하여 빠른 시일내에 확진자 확산을 방지하는데 성공하였다고 평가받고 있다.
또한, 매년 산불로 인한 재산피해가 많았던 계절에 대비하는 차원에서 산불예방을 위한 순찰 및 신속한 진압체계를 점검하는 등 휴일을 반납하면서 까지 근무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많은 시민들의 응원과 칭찬을 받고 있다.
시민 A씨는“공무원들이 일요일인데도 시민들을 위해 비상근무까지 하는 게 정말 보기 좋다며 공무원들이 고생을 많이 하는데 사기진작을 위해서 걸맞는 처우개선에도 정부가 신경써주면 더 열심히 일하지 않겠냐”며 응원한다고 말했다.
박성수 부시장은 “안동시 뿐만 아니라 전국 더 나아가 세계가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시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시민 안전을 위한다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