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활력프로젝트 보조사업자 공모하는 광주 광산구
만19~39세 청년 3인 이상을 포함하는 기관·단체 등
김금희 | 기사입력 2020-04-01 15:33:36

[광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오는 10일까지 ‘청년 활력프로젝트’ 공모사업 각 분야 기획과 운영을 담당할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


2017년부터 청년활동지원사업으로 청년들의 다양한 삶을 응원하고 자유로운 활동기회를 제공해온 광산구는, 이번 공모로 지금까지 사업의 폭과 깊이를 더하고, 청년 활력과 건강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공모에는 세 가지 주제인 △몸 건강 △마음 건강 △공간지원 분야에서 청년활동을 주도하거나 뒷받침할 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다.

몸 건강을 위한 ‘우리 동네 청년 체력장’에는 마을 운동시설을 발굴하고 운동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사업이, 공간지원 유형인 ‘우리동네 청년 라운지’에는 동네 카페를 청년공간으로 발굴하고 각종 모임을 연결·지원하는 사업이 각각 응모 대상이다.

특히, 광산구는 마음 건강을 위한 ‘모바일 공동체 인사이드 아웃’에는 사회관계를 맺지 않고 집에서만 생활하는 청년들의 모바일 정서공동체 심리지원 실행 단체를 모집 중이다.

만19~39세 청년 3인 이상을 포함하는 기관·단체 등이 이번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젝트 총 지원금은 5,000만원이고, 광산구는 선정 단체별로 1,500~2,000만원을 차등 지원 할 예정이다.

청년 활력프로젝트 공모사업 신청서는 광산구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일자리정책과(062-960-3862)에서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