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면 마스크로 코로나19 이겨내요!
대전 서구청 공무원, 면 마스크 쓰기 릴레이 캠페인 전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02 10:22:42
장종태 서구청장이 지난달 24일부터 31일까지 서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행복동행 행복마스크’ 캠페인인 가운데 사진을 찍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장종태 서구청장은 지난달 24일부터 31일까지 서구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행복동행 행복마스크’ 캠페인이 총 26개 부서와 23개동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됐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에 따른 보건용 마스크 수요가 폭증하며 마스크 품귀 현상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사회적 약자에게 마스크를 자율적으로 양보하고, 대신, 면 마스크를 착용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을 전개한 것이다.

장종태 구청장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 캠페인은 장 청장과 부속실 직원들이 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진을 찍은 뒤, 이를 SNS에 올리며 지목한 부서와 동이 캠페인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종태 구청장은 “면 마스크 쓰기 운동은 공적 마스크 대란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정말로 필요한 사람에게 마스크가 돌아갈 수 있게 하는 것이며, 마스크 수급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캠페인"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서구청 공무원들이 나서서, 본인의 공적 마스크를 양보하는 캠페인을 추진한 것은 공직자가 먼저 모범을 보이고,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면 마스크 착용하는 문화가 확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민간차원의 성금 기부와 현물 기탁이 이어지고 있는데, 서구민들의 저력과 역량을 느낄 수 있었고, 이처럼 민관이 서로 협력한다면 코로나19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