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대 총선 후보자 출정식 가진 민주당 광주시당
'광주정신으로 승리, 정치발전 이끌겠다!'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4-02 17:21:46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2일 오전,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후보자 출정식’을 가졌다.

민주당 광주시당 2일 5·18민주묘지를 참배하고 ‘21대 총선 후보자 출정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이날 출정식은 송갑석 광주시당 위원장과 이형석 최고위원을 비롯해 민형배, 이병훈, 이용빈, 양향자, 윤영덕, 조오섭 후보 등 광주시 출마 후보 전원이 참석하여‘출마선언문’을 낭독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송갑석 위원장은 “우리 8명의 후보는 오월영령을 모신 광주정신의 상징과 같은 이곳에서 제21대 총선 13일 간의 선거운동을 시작한다.”며 민주당 후보들을 소개하며 함께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후보들은 “광주정신으로 문재인 정부의 개혁과제를 완수하고, 반드시 승리하여 대한민국 정치와 광주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어 “5·18의 가치가 왜곡되지 않도록 진상규명조사위원회의 활동을 뒷받침 하고, 5·18정신의 헌법전문 수록과 국가공식보고서 채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미래정책을 추진하고, 정권을 다시 창출해 광주시민의 은혜에 꼭 보답하겠다.”며 광주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공식선거운동과 관련해 “선거운동기간 동안 광주 후보자 모두는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방역 및 자원봉사 등 비접촉 방식의 선거운동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력에 함께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