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돌봄패키지사업 보조사업자 추가 모집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4-03 12:28:4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3일부터 10일까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보조사업자 추가 모집에 나선다고 밝혓다.

시에 따르면 추가 모집 분야는 돌봄분야 ‘천안형돌봄패키지사업’으로 외출동행서비스, 방문목욕서비스에 대한 보조사업자 2개소(사업비 규모 7,240만원)를 공모한다.

보조사업자는 5월부터 의료기관 방문 등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을 위한 차량 및 외출동행 지원 및 방문목욕차량을 이용한 목욕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천안형 돌봄패키지사업은 가사지원, 이동지원, 복지용구, 인지운동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어르신의 재가 독립생활을 지원하는 선도사업의 필수적인 돌봄서비스이다.

시는 이번 추가 공모를 통해 어르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효율적 제공과 선도사업 서비스 기반을 공고히 하는 한편, 대상자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어르신의 안정된 노후생활 정착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보조사업자 선정 공모에 대한 상세 내용은 천안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