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전통시장 보이는 소화기 점검
신재식 | 기사입력 2020-04-03 15:51:30
광양소방서(서장 송태현)는 4월 21일까지 봄철 화재예방을 위하여 전통시장 보이는 소화기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8년 11월 19일에 보이는 소화기 설치 가이드라인이 제정되어 소방자동차 통행불가 지역, 전통시장, 화재경계지구, 중점관리대상, 상업지역과 기타 화재취약시설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광양소방서 관내에는 중마상설시장 등 5개소의 전통시장에 128개의 보이는 소화기와 야광표지가 설치 및 부착되어 화재 발생 시 최초 발견자가 직접 초기 소화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대형 화재를 예방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점검은 기 설치된 보이는 소화기와 위치표지판 점검과 상인 등 인근 관계자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가 가장 중요하다"며“상인 및 관계자 등은 보이는 소화기 위치를 숙지하여 비상시 적극 활용해 달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