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북(TOB)’도서 대출서비스 큰 호응 얻은 달성군립도서관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4-03 21:44:53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달성군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민들의 도서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고, 독서를 통한 심리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3월 31일부터 도서 대출 서비스 ‘테이크아웃-북(TOB)’을 시행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테이크아웃-북(TOB)’ 서비스는 이용자가 달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일주일 1회, 10권까지 도서예약 후 다음날 정해진 시간(매주 화요일~토요일 오후 3시~5시)에 도서관 주차장 앞에서 회원증을 제시 후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여 도서를 대출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시행 첫날 약 40명, 260권의 도서 예약 및 대출이 있었고, 매일 40명 정도가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 또한 도서관에서는 도서 전달 직원과 이용자의 위생 및 책의 철저한 소독, 안전거리 확보 등 감염예방에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달성군립도서관(관장 조병로)은 “코로나 19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임시휴관기간동안 테이크아웃-북(TOB)서비스를 비롯하여 대구전자도서관, 온라인 동아리, 카카오 알림서비스, 무인반납기 24시간 운영 등의 서비스를 통해 지역민들의 도서관 이용 불편을 최소화 하고,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겠다."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도서관 재개관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dalseonglib.kr) 및 전화(☎053-584-0011)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