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 해외 입국자들에 의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의 방역서비스 제공!
3일, 선별진료소 이어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 임시대기시설 방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04 10:24:51
허태정 대전시장이 3일 대전역 동광장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3일 해외입국자 선별진료소가 마련된 대전역과 임시대기시설인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을 방문해 근무자를 격려했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역에 도착하는 해외입국자들의 이동 동선을 자세히 체크하고, 안내를 위해 근무 중인 공무원과 발열감지기를 운영하는 군 관계자들도 함께 격려했다.

대전역에 도착한 해외입국자는 플랫폼에서 내려 안내자의 안내를 받아 대전역 로비에 마련된 발열감지기 운영 장소에서 관리대장에 기록하고, 대전역 동광장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로 옮겨 검체를 채취한 후 2주 간의 자가격리를 위해 자가용이나 시에서 마련된 임차버스를 통한 귀가 또는 침산동에 마련된 격리지원시설로 이동한다.

대전역 동광장에 마련된 선별진료소는 3월 31일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시에서 특별 채용한 의료 인력과 함께 5개 보건소에서 순환하며 그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허태정 시장은 대전역 방문에 이어 임시 대기시설로 운용 중인 침산동 청소년수련마을을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근무자를 격려했다.

대전시는 집안에 기저질환 환자가 있거나, 물리적으로 자가격리가 불가능한 대전시민을 위해 만인산에 13실, 침산동에 50실의 자가격리 지원시설을 운영 중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해외에서 들어오는 입국자들에 의해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최선의 방역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