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꿈드림, 새내기 유권자 교육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4-08 11:42:5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미원)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지난 7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새내기 유권자 교육을 운영했다.

이번 강의는 만18세 이상 청소년이 올해 첫 선거권을 가지게 된 만큼 올해 투표권을 행사하게 된 학교 밖 청소년이 참정권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고 주권행사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센터는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연계해 △유권자의 권리와 의무 △선거 제도 및 절차 △선거 관련 법규 등을 교육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다.

올해 첫 선거권을 갖게 된 학교 밖 청소년 최은진(19세) 양은 “첫 선거인만큼 투표에 대한 의미가 중요하게 다가왔는데, 선거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속상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대로 꼼꼼히 알아보고 나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원 센터장은 “올해부터 선거권이 만18세로 확대됨에 따라 청소년이 선거권을 갖게 된 것은 뜻깊은 일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학교 밖 청소년이 주권행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