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정상담프로젝트 모집 '행복가정'
오는 5월 15일까지 초등 4학년~중등 3학년생 청소년을 둔 12가정 모집
한정순 | 기사입력 2020-04-19 00:36:36

[충북타임뉴스 = 한정순 기자] 충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부모·자녀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 및 가족 기능 강화 도모를 위한 ‘가족관계 향상 상담프로그램’ 참여가정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가족 간 유대강화를 위해 행복가정 만들기 프로젝트이며 지난 2018년부터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위탁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자 모집기간은 5월 15일까지이며, 초등 4학년에서 중등 3학년 사이에 해당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포함한 12가정을 모집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충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가정 중 다양한 이유로 부모·자녀 간의 대화 및 교류가 어려워 관계회복을 원하는 가정, 부모와 청소년기 자녀 간 소통 및 교류를 원하는 가정 등이다.

부모에게는 부모 스스로의 양육태도 및 자녀 이해를 위한 교육, 청소년에게는 자아 탐색 및 부모 역할 이해를 위한 집단상담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가족과 함께하며 친밀감을 높이는 꽃바구니 만들기, 감성버스투어로 구성되는 체험학습, 가족 공감 나들이, 가족 앨범 만들기 등 외부활동을 통해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면서 가족 간 소통과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미숙 센터장은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이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과 가정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