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번기에도 농기계 빌려드리는 여수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20-04-22 07:37:31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모내기 등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촌 일손 부족 해소와 적기 영농 지원을 위해 여수시는 휴일에도 농기계 임대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다.임대농기계 출고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반납은 오후 4시부터 6시까지이다. 

대형농기계(트랙터, 콤바인, 스키드로더)에 대해서는 무상으로 현지까지 운송해주며, 출고 시에는 농기계 조작 및 안전수칙에 대하여 간단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시는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줄이고 농작업 기계화율을 높이기 위해 고가여서 구입이 힘들거나 수요가 많은 농기계 임대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가 필요한 농업인은 사전에 여수시농업기술센터(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예약(☎061-659-4466)하면 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농업인들을 위해 4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농기계임대료를 50% 감면해 주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휴일 농기계 임대사업을 통해 농번기철 부족한 농촌의 일손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다양한 고충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