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고충민원 130건 처리실태 점검 한 광주 남구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4-22 17:44:28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시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행정기관의 위법·부당 및 소극적 처분과 불합리한 제도로 인해 주민들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불편을 초래하는 고충민원 130건에 대한 처리 실태를 점검한다고 22일 밝혔다.

남구는 올해 1~3월 1분기 동안 접수된 고충민원에 대한 처리 과정 실태를 살펴본다.

이를 위해 남구는 감사담당관을 포함해 담당부서 공무원 4명으로 구성된 고충민원 점검반을 편성하고 오는 27일까지 서면 점검을 비롯해 현장 점검을 병행한다.

올해 1분기에 접수된 고충민원 대다수는 신축 건축물 증가에 따른 인근 주민들의 피해 호소와 주차공간 부족으로 인한 주정차 위반 단속에 관한 고충, 교통시설물 설치 요청 등이 대다수인 것으로 파악됐다.

점검 분야는 고충민원 및 집단갈등 민원 처리기간 준수 여부를 비롯해 처리과정의 적정성, 고충민원에 대한 감사 담당부서의 의견 인용, 고충민원과 관련한 국민권익위원회의 시정권고 및 의견표명 수용률 등이다.

점검 결과 성실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경미한 과실 등에 대해서는 시정 조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