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살리기 나서는 보성군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4-22 18:13:05

[보성 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전남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운영위원회가 2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22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운영위원회는 22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면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위원 30여 명은 지역 화폐인 ‘보성사랑 상품권’으로 물건을 구매해 지역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소비활동을 전개했다.

이 날 장보기 행사는 면역력 증진에 좋은 녹차와 면마스크, 위원회에서 자체 제작한 손 소독제 등을 무료로 나누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위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안전의식을 거듭 강조하며 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는 김철우 군수도 참여해 군민들의 고충을 파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민생 살피기에 나섰다.

김 군수는 “많은 분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군민문화운동을 열심히 추진해 군민이 하나로 똘똘 뭉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나눔은 군민문화운동 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인 보성교통 박재순 대표와 백록다원 백종우 대표가 각각 250여만 원의 면 마스크와 녹차를 기부하며 군민이 주도하는 청정ㆍ친절 보성군 군민문화운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맥녹 윤원기 대표는 손 소독제에 필요한 재료를 제공하여 손소독제 만들기에 동참하였으며, 백연골 발효차 문정자 대표 역시 오감꽃차를 기부하며 훈훈한 기부 물결에 뜻을 더했다.

한편, 보성군 군민문화운동 위원회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을 위해 지난 2월 14일부터 물품 기부 릴레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릴레이 기부문화를 정착시켜 친절한 보성 만들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