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중마119, 소방차량 숙달훈련을 통한 현장대응능력 강화
신재식 | 기사입력 2020-04-23 16:37:07
[광양타임뉴스 = 신재식 기자] 광양소방서(서장 송태현) 중마119안전센터는 매일 소방차량에 대한 제원 파악과 조작훈련 및 숙달훈련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소방차량 조작 및 숙달훈련에서는 소방차에 대한 특징을 파악하고 갑작스런 기능 고장이 발생했을 때 비상조작법을 습득하고 숙달함으로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단 1%의 실수를 방지하고 100%의 완벽함을 위하여 실시했다.

중마119안전센터에서는 매일 소방차량 운전자뿐만 아니라 전직원을 대상으로 소방차량 점검 및 조작능력 교육을 통하여 장비 유형별 상황에 맞는 사용매뉴얼을 숙지하여 현장대응태세를 확립하고 소방장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ㆍ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귀칠 중마119안전센터장은 “소방장비의 철저한 점검과 정비를 통해 직원간의 장비에 대한 정보공유가 현장에서의 안전사고를 방지 할 수 있다"며 기본 매뉴얼 숙지를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