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당천 하천지킴이 역할 톡톡히 하는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
김정욱 | 기사입력 2020-04-24 11:19:36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23일 영주시 상망동과 조암동을 잇는 원당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 소속위원 25명은 원당천 용암교에서 장방교까지 왕복 3.0km 구간에 걸쳐 하천 내 버려져 있던 종이박스, 스티로폼, 포장지 등 2톤가량 쓰레기를 수거했다.

임순이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불과 얼마전까지 원당천 주변으로 벚꽃이 너무나 아름답게 피어있어 ‘코로나19’로 마음 한 켠이 답답했던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제공해 줬습니다만 오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수거한 쓰레기의 양은 우리를 부끄럽게 만들었다."며, “우리가 깨끗한 원당천을 계속 보존해서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 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같이 환경정화에 나선 장원옥 휴천1동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우리 동을 위해 자발적으로 하천정화 활동에 나서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원당천 주변 쓰레기 무단 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관계부서와 협력하여 다각적인 대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하고 “원당천 하천지킴이 역할을 위원회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휴천1동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사회 주민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해 여러 활동 들을 해오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자발적 방역활동, 휴천동 뚜께바위 산책로 환경정화 활동, 주민건강 향상 걷기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주민참여문화를 전파하는데 앞장서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