돗밤실둘레길 꽃심기 행사 개최하는 이산면
김정욱 | 기사입력 2020-04-27 10:03:26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 이산면 새마을 남·여 지도자와 주민자치위원 50여명은 지난 26일 돗밤실둘레길에 모여 붉은 꽃밭조성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고 전했다.

돗밤실둘레길은 이산면사무소-망월봉-약수봉-흑석고개-흑석사옛길-흑석사-제비봉-출렁다리-명확봉-묘봉-이산면치안센터로 이어지는 5.6Km의 코스다.

돗밤실둘레길에 추진되는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은 포토존과 의자설치 등 정비계획과 둘레길 코스의 도로 위를 가로지르는 다리 조성으로 관광객의 불편함과 위험요소를 제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발맞추어 우리지역의 명소를 우리의 손으로 아름답게 조성코자 새마을 지도자들과 부녀회, 주민자치위원들이 꽃잔디 1,000주, 꽃무릇 2,500주, 연산홍 500주를 약수봉 일대에 심어 봄, 가을 붉은 꽃밭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명소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광열 이산면장은 “농번기에 바쁜시간 중에 주말마저 반납하고 아름다운 꽃밭조성에 힘써주신 남·여지도자님과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산면 돗밤실둘레길에 다양한 볼거리 제공으로 힐링하기 좋은 행복이산 만들기에 더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