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학교 열화상카메라 설치
오는 5월, 1차 추경 통해 미설치된 모든 학교에 열화상카메라 설치 예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4-27 10:30:4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등교 개학시 학교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발열체크용 열화상카메라 설치했다.

코로나19 확산 감소 추세에 따라 온라인개학이 등교개학으로 전환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학교의 집단 감염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세종시교육청은 국고보조금·특별교부금 등 총 3억 2000만원을 투입하여 학생수가 460명 이상인 초등학교 32개교, 중학교 13개교, 고등학교 12개교와 특수학교 1개교 총 58개교에 총 58대의 열화상카메라를 우선 보급했다.

학교별로 계약 체결 시 발생할 수 있는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일괄계약으로 추진했으며, 열상 해상도 256×192 이미지 픽셀 이상, 온도 오차범위 ±0.5℃이내, 얼굴 온도 인식, 이상온도 탐지 비상 알림 등의 기능을 탑재한 열화상카메라를 설치했다.

또한, 오는 5월 1차 추경을 통해 미설치된 모든 학교에 열화상카메라를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개학연기로 운영되는 긴급돌봄에 열화상카메라를 바로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온라인개학이 등교개학으로 전환될 경우를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학년별 또는 학급별 등교시간을 조정하고 열화상카메라를 이용해 출입문에서 발열검사를 실시하며, 37.5℃이상의 발열이 확인된 경우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재측정 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로 감염병 예방 조치를 취하게 된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열화상카메라의 해상도, 온도 정확도 등 성능을 꼼꼼히 살펴보고 제품을 선택하였고 학교에 관리 및 사용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안내했다" 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