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349대에 공기정화 필터 설치 한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4-28 09:29:5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으로 다수의 시민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인 시내버스에 공기정화 필터를 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역 시내버스 운수 3개사((유)새천안교통, 삼안여객(주), 보성여객자동차(주))를 대상으로 필터의 설치가 가능한 전체 차량 349대에 대해 공기정화 필터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이번에 설치된 미세먼지 필터는 0.3~0.5㎛의 입자를 80% 이상, 0.5~1.0㎛의 입자는 85% 이상, 1.0~3.0㎛의 입자는 90% 이상 제거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시는 시내버스 공기정화 필터 설치 외에도 친환경 천연가스·전기·수소버스 보급, 운행 경유차 조기폐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등 대중교통 수단을 포함한 도로 미세먼지 배출원과 관련된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추진해 시민건강 보호와 깨끗한 대기질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내버스 공기정화 필터 설치가 미세먼지로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다수 시민의 건강보호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농도 미세먼지에 대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대응책으로 시민의 건강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