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로 부동산 중개업소 등록정보 서비스 제공하는 영주시
부동산 중개업소별 QR코드를 통해 무자격, 무등록 업체 확인하세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20-05-06 10:02:28

[영주타임뉴스 = 김정욱 기자]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지난 6일부터 ‘부동산 중개업소 QR코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히고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무자격 부동산 중개업자들의 불법행위를 근절하고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 서비스는 부동산 중개업소 주출입문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을 활용해 읽으면 해당 업소의 주요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중개업소 방문 고객은 입구에 부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중개사무소의 대표자 사진, 성명, 주소, 연락처, 소속 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중개거래 수수료 요율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권택호 토지정보과장은 “부동산 중개업소 입구에 부착돼 있는 QR코드를 통해 자격증 대여, 무자격자의 불법 중개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 적법한 등록업체와 안전한 거래를 유도하도록 이번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