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 국가공모사업 선정 쾌거
최영진 | 기사입력 2020-05-06 10:08:3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문화재단은 문화예술 국가공모사업 2건에 선정돼 국비 1억1000만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공모에 선정된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추죄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9000만원)과 충남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2000만원) 총 2건이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지원사업은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신설된 공모사업이다. 기획형과 매칭형 2개 분야에서 106개 프로그램이 접수된 가운데 천안문화재단은 최종 선발된 9개 기초문화재단 중 가장 많은 지원금을 확보하고 충청권 문화재단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교육에서 청소년들은 공연예술에 대한 이해와 글쓰기 등 인문학적 소양을 바탕으로 코딩, 3D프린터, 가상/증강 현실 등의 기술과 융합한 공연(브레멘음악대 4.0)을 제작하게 된다.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은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높이는 사업이다. 재단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천안 감성지도 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 사업을 통해 문화지도 제작 교육 및 시민이 주축이 되어 천안지역 곳곳을 탐방해 수집된 자료를 바탕으로 천안시 감성 문화지도를 제작할 예정이다.

김진철 문화사업국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가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 이번 기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문화예술의 역할과 시민이 주체가 되는 ‘흥겹고 풍요로운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의 여건이 조성되는 기회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