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 지역 하수처리장 3개소 신·증설 추진하는 경주시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5-10 11:45:18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는 농어촌 지역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시설 용량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공공하수처리시설 3개소를 신·증설한다고 밝혔다.

시는 우선 5월초 양남 하수처리장 및 산내 대현2 소규모 하수처리장 증설 공사를 착공해 2022년까지 준공할 예정이다.

양남 공공하수처리장은 국비 51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76억 원으로 시설용량 600㎥/일을 증설(기존 1,800㎥/일)하는 사업으로, 나아‧관성 해수욕장, 주상절리 전망대 등 해양 관광인구 증가에 따라 발생하는 하수를 안정적으로 처리해 동해안의 수질개선을 도모한다.

산내 대현2 소규모하수처리장은 국비 12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6억 원으로 시설용량 150㎥/일(기존 300㎥/일)을 증설하는 사업으로, 산내면 대현리 일원 전원주택 및 캠핑장 이용객의 증가로 발생하는 오수 처리를 원활히 처리함으로 동창천 수질개선과 청도 운문댐 상수원 보호에 크게 기여하게 된다.

또한 울산과 인접해 펜션과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기존 주민들도 수혜를 보지 못하고 있는 양남면 신서리, 서동리 일원에 국비 110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154억 원으로 시설용량 200㎥/일의 하수처리장을 신설해 동해안 지역의 하수 처리 문제도 모두 해결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농어촌지역의 하수처리장 확충사업을 통해 쾌적한 정주권이 조성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며, “주민 친화형 공공하수처리시설 확충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