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실증도시 착수 보고회 지난 8일 개최
4차산업 선두 하기 위해 노력하는 고양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20-05-12 12:32:11

[고양타임뉴스= 이창희 기자] 고양시는 지난 8일 국토교통부가 총괄하고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2020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 관련, 항공대 등 6개 참여기관과 도로관리과, 고양시 도시관리공사, 킨텍스 관계자 등 수요처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에서 드론 전용시험장 및 공역 예약, 특별비행 승인, 기관별 예산 사용법과 사업지침을 안내했다. 특히 실증사업에 있어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인 안전교육과 사고 사례를 안내해 운영상 주의할 부분을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 19사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예방 할 수 있도록 드론을 통한 다양한 시책 방안을 참여기관과 함께 모색했다.

고양시 이재준 시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드론을 활용해 행정력을 보완하고, 공공분야 드론 활용의 표준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전 시군구로 확산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드론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융합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해 고양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고양시는 올해 말 구축될 화전동 드론 앵커센터와 더불어 이번 드론 실증도시 선정으로, 고양시의 자족 기반 산업을 '드론 밸리' 라는 큰 그림으로 육성해 4차 산업을 선도하는 도시로 우둑 설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