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국제 간호사의 날’ 맞은 간호사들에게 따뜻한 격려!
12일 선별진료소인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대전보훈병원 방문해 간호사 격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5-12 13:17:48
박정현 대덕구청장이(오른쪽 다섯 번째) 12일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을 방문해 의료진·간호사들에게 직접 쓴 손 편지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12일 제49회 국제 간호사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올해는 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세계 간호사의 해로 이날 방문은 감염병 차단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의 노력을 다하는 간호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돼 더욱 뜻깊다.

박정현 구청장은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을 방문해 간호사들에게 자필로 쓴 손 편지와 함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으며, 김주연 대덕구보건소장은 대전보훈병원을 찾아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그들의 고충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별진료소의 한 간호사는 “우리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한 자원봉사자, 구급대원, 각 분야의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환자분들이 하루 빨리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19 대응이 K-방역이라고 불릴 정도로 해외로부터 극찬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가장 가까이에서 환자를 보호한 간호사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열악한 근무 여건 속에서도 환자를 위해 아름다운 땀방울을 흘리는 간호사분들을 항상 응원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