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 노선개편 준비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는 포항시
전찬익 | 기사입력 2020-05-13 15:55:19

[포항타임뉴스=전찬익기자] 포항시는 올해 7월 시행될 포항시 노선개편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먼저 시는 대부분의 민원을 차지하는 운전기사들의 친절 문제를 해결하고자 친절도 향상을 위해 11일부터 6월 말까지 총 24회(360명)에 걸쳐 전문교육 기관에 위탁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외곽지 마을버스를 운전할 기사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 운전기사 모집은 30세 이상 청년층과 60세 이상 노년층으로 이원화하여 모집하고 있으며, 여성과 장애인도 채용할 계획으로 교통안전공단에서 발급하는 버스운전자격증명을 취득한 1종 이상 보통운전면허 소지자는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시는 코로나19가 아직 완전히 종식되지 않았지만, 7월 노선개편을 맞아 더는 일정을 미룰 수 없고 시행 시 발생할 여러 문제점들에 대한 사전 교육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손소독제 및 마스크 비치, 간격두고 앉기 등 충분히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동안 도시팽창에 미치지 못했다."면서 “이번 친절교육을 비롯한 시내버스 노선개편 시행으로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포항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