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향 18일부터 온라인 공연 '광주여 영원히'
5·18민주화운동 40주기를 클래식 공연 추모
김명숙 | 기사입력 2020-05-13 19:28:18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시립교향악단이 5·18민주화운동 40주기를 클래식 공연으로 추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광주시향은 18일부터 27일까지 '광주여 영원히'를 주제로 351회 정기연주회, 5·18 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공연을 펼친다.

이번 연주회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광주시향 유튜브 채널 'GSO TV'를 통해 10일 동안 공개한다. 공연은 윤이상의 '광주여 영원히(Exemplum in Memoriam Kwangju)'로 시작한다.

이 곡은 고통과 수난으로 얼룩진 대한민국의 자화상과 같은 작품으로 베를린에서 라디오를 통해 광주의 소식을 들은 윤이상이 희생된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작곡했다.

이어 리하르트 슈트라우스의 '죽음과 변용(Death and Transfiguration)'이 연주된다.

슈트라우스의 걸작 교향시 중 하나인 작품은 작은 오페라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표현력과 낭만적인 도취감이 공존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곡이다.

플루티스트 김유빈
또 칼 필립 엠마누엘 바흐의 '플루트 협주곡(Flute concerto)'이 플루티스트 김유빈의 협연으로 연주된다.

공연의 마지막은 시벨리우스의 '교향곡 7번(Symphony no.7)'이 선보인다. 1925년 헬싱키에서 시벨리우스의 지휘로 초연된 교향곡은 높이 울려퍼지는 트럼본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