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수면, 노인·장애인일자리사업 활동재개!
김이환 | 기사입력 2020-05-14 21:45:18

[고령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 운수면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중단하였던 노인·장애인일자리를 각각 5월 6일, 13일 순차적으로 재개했다.

정부의 예방수칙이 5월 6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고, 화창한 날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자리사업 재개는 코로나 예방수칙을 지키느라 몸이 근질거렸던 참여자분들에겐 좋은 소식이다.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관계로 일자리사업은 집합교육을 지양하고 각 마을별로 참여자들을 소집하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법, 개인위생관리수칙 안내 등 현장교육을 한 후 2인 1조로 나누어 활동할 수 있게 배정했다.

석성철 운수면장은“코로나19로 인해 몸도 마음도 지치셨을 어르신들이 다시 시작된 일자리 활동을 통해 활력과 웃음을 되찾길 바라고 아직 코로나19가 완전히 끝나지 않았기 때문에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감염예방수칙에 철저를 기하여 건강하게 일자리사업에 참여하여 소득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