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박정현 대덕구청장, 민주주의의 이정표 ‘오월 광주 정신’을 기억하겠습니다!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0-05-17 10:37:01
박정현 대덕구청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메시지를 발표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군부독재의 폭력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켜낸 광주영령들을 숙연한 마음으로 추모한다"며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했다.

이어 “오월의 광주는 공권력이 국민의 생명과 인권을 짓밟는 절망적인 순간에도 주먹밥을 나누고, 이웃에 대한 배려와 연대의 모습을 보여주며 민주주의의 이정표를 세웠다. 오늘날 사회적 양극화에 신음하는 우리에게 가장 요구되는 간절한 가치가 바로 5월 광주의 공동체 정신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으며 오월 광주의 고귀한 뜻에 대해 깊이 성찰하게 된다.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광주가 겪은 상처를 어루만져주지 못했다는 사실이 우리를 더욱 부끄럽게 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5·18에 대한 온전하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역사의 반성 속에 광주민주화운동이 새롭게 태어나고, 가해 당사자들의 진정어린 사죄와 반성을 통해 피해자 한 분 한 분이 인간의 존엄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메시지 전문>

“민주주의의 이정표, 5월 광주 정신을 기억하겠습니다"

5·18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입니다. 군부독재의 폭력에 맞서 민주주의를 지켜낸 광주영령들을 숙연한 마음으로 추모합니다. 민주주의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한 몸 던진 많은 시민들께도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오월의 광주는 공권력이 국민의 생명과 인권을 짓밟는 절망적인 순간에서도 가장 인간다운 모습이었습니다. 극한의 상황임에도 주먹밥을 나누고, 이웃에 대한 배려와 연대의 모습을 보여주며 민주주의의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오늘날 사회적 양극화에 신음하는 우리에게 가장 요구되는 간절한 가치가 바로 5월 광주의 공동체 정신이 아닌가 싶습니다.

광주민주화운동 40주년을 맞으며 오월 광주의 고귀한 뜻에 대해 깊이 성찰하게 됩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광주가 겪은 상처를 어루만져주지 못했다는 사실이 우리를 더욱 부끄럽게 합니다.

광주영령들의 외침이 그 어느 때보다 절절하게 들리는 오늘입니다. 5·18에 대한 온전하고 철저한 진상규명과 역사의 반성 속에 광주민주화운동이 새롭게 태어나길 바랍니다. 가해 당사자들의 진정어린 사죄와 반성을 통해 피해자 한 분 한 분이 인간의 존엄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랍니다.

2020. 5

대덕구청장 박정현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